금정구 장전1동, 건강상담실 운영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금정구 장전1동, 건강상담실 운영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금정구 장전1동, 건강상담실 운영 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JPG


금정구 장전1동 행정복지센터는 까치공원에서 주민들을 대상으로 2024년 상반기 찾아가는 건강상담실‘건강 플러스+’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함께 실시했다.

 

찾아가는 건강상담실‘건강 플러스+’사업은 장전1동 간호직 공무원이 금정구보건소와 연계하여 건강에 관심을 가진 지역 주민에게 혈압, 혈당 측정 등 기초 건강검사와 상담을 통해, 건강 인식 및 관리능력 향상을 통한 건강생활 실천을 위한 특화사업이다.

 

또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등 20여 명과 함께‘이웃에게 힘이 되는 따뜻한 두드림’이라는 강령으로 주민들에게 도움이 필요한 이웃 위기가구에 대해 평소 관심을 두고 찾아 알려주시기를 호소했다.

 

이날 행사는 혈압․혈당 인지율 조사, 심뇌혈관질환 퀴즈를 진행하며 혈압․혈당 기초건강측정과 건강상담,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 치매 자가 진단 등 다양한 건강관리 서비스 지원하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지역 주민들의 참여를 적극 유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주민은 “집 근처에서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어 편하고, 주변의 어려운 이웃이 있는지 살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말했다.

 

장전1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하여 올해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건강상담실‘건강 플러스+’및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