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광장에이앤씨 이동주 차장 "부산문화유산기반 디자인 공모전” 대상 수상

기사입력 2023.01.05 09:2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부산시 금정구에 위치한 디자인·공연기획 전문회사 광장에이앤씨(대표 이강원)는 2022년 하반기부터 부산 지역의 캐릭터 및 문화 상품 개발에 역점을 두고 디자인 부문 투자 규모를 늘려 사업 영역을 확장하였다.

     

    이동주 차장을 중심으로 지역 문화 컨텐츠 사업팀을 꾸려 공모전에 참여한 결과 “2022 환자안전 공익광고 콘텐츠 공모전”, “10회 국립자연휴양림 사진·일러스트·영상 공모전등 무려 세 곳의 공모전에서 본상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KakaoTalk_20230105_091253210.jpg

    ()광장에이앤씨 켄텐츠 사업팀 업무회의 모습

     

    그중 단연 빛나는 성과는 부산광역시 주최 부산문화유산기반 디자인 공모전에서 <동래학춤 네임택 & 캐리어 스티커> 제품으로 대상(부산시장상)을 수상한 점이다. 부산시 지정 무형문화재 동래학춤의 전통성을 알리기 위해 동래학춤 고유의 고즈넉한 분위기와 여행 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접목해 현대적인 스타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해당 수상작이 여행도시 부산의 이미지를 공고히 하고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동래학춤의 문화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하리라 기대한다.

     

    수상작은 부산시에서 1년간 저작권을 독점 소유하여 제품 개발, 홍보물 작업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광장에이앤씨 지역 문화 컨텐츠 사업팀은 현재 금정구의 뿌리 설화인 금샘 설화를 소재로 용의 상반신을 가진 금빛으로 빛나는 물고기 금어캐릭터를 개발하고 있으며, 개발된 캐릭터는 2023년 오륜대걷기축제와 지역의 각종 행사에 선보일 예정이다.

     

    20230105_092542.png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