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부산 청년들의 로컬 리브랜딩, 금정산성막걸리x자주 팝업스토어 오픈

- 부산 청년들이 뭉쳐 금정산성막걸리의 리브랜딩 팝업스토어를 선보여
- 직접 기획·디자인한 금정산성막걸리 캐릭터와 굿즈 등 호평
- 막걸리의 맛과 재미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예정

기사입력 2023.07.11 09:30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가로배너.jpg

     

    부산 청년들이 뭉친 문화기획팀 자주(이하 자주팀)가 ‘금정산성막걸리x자주 팝업스토어’를 선보인다. 금정산성막걸리×자주 팝업스토어는 대한민국 민속주 1호 금정산성막걸리를 보다 많은 MZ세대에게 알리고자 시작됐다. 자주팀은 전통적 느낌의 기존 로고를 유지하되, 직접 기획·디자인한 캐릭터를 더해 금정산성막걸리를 밝고 재밌는 모습으로 재탄생시켰다. 또한 리브랜딩 된 금정산성막걸리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준비, 2023년 7월 15일에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금정산성막걸리의 다양한 시음과 이를 활용한 체험과 리브랜딩 캐릭터와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본 행사에서는 시음회, 막테일(막걸리 칵테일), 찾아가는 양조장, 막걸리 비누 만들기 등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쟈비, 고브리, 사바리 세명의 캐릭터를 활용한 부채, 키링, 티셔츠 등의 굿즈가 있으며 스탬프 판 이벤트 참가자들에게 제공된다. 사전신청을 통한 프로그램으로는 금정산성막걸리 체험 관계자가 막걸리 제조 시연을 선보이는 찾아가는 양조장과 금정구 로컬 공방인 롭다 스튜디오 대표와 콜라보한 술지게미 비누 원데이 클래스가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사전신청자에게는 굿즈, 금정산성막걸리 등 경품 응모의 기회도 제공된다.


    자주팀 보도자료.jpg

    ▲자주팀(좌측부터 현세이, 김민주, 김하느래)

     

    자주팀은 금정구청이 주관하고 청춘연구소 컬처플러스에서 주최하는 2023년 금정 청년 러스틱드림 사업의 문화기획자 양성 프로그램인 띵크어바웃금정을 통해 결성되었다. 금정산성막걸리 유청길 명인의 적극적인 후원과 금정문화네트워크 이강원 고문이 멘토링을 맡은 이 행사는 문화기획 실행 프로그램인 금정띵작의 지원을 받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금정산성막걸리 팝업스토어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궁금한 점은 인스타그램 DM을 통해서도 문의할 수 있다.

     

    ※시음회의 경우 성인인증을 거친 참가자들에 한해 참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 금정산성막걸리×자주 팝업스토어 인스타그램 : @sanmakgeol_popup

    ∎ 장소 : 문화카페 MERGE (부산 금정구 부산대학로50번길 49–1)

    ∎ 일시 : 7월15일(토) 오후2시~8시

     

    backward top home